‘크리에이톤’은 직접 촬영한 40~49초 이내 짧은 영상과 인공지능(AI) 음원 제작 프로그램으로 작곡한 음악을 활용한 숏폼(Short-form) 동영상으로 실력을 겨루는 경진대회다. ‘일상이 콘텐츠다’ 주제에 맞춰 촬영한 영상에 포자랩스(Pozalabs)의 AI 음원 제작 서비스로 만든 음악을 덧입힌 숏폼 영상을 구글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뷰티 AI 아이디어톤’은 AI를 이용해 뷰티 제품의 온라인 판매 증진 방안을 찾는 게 주제다. 디지털휴먼 스타트업 앙트러리얼리티가 개발한 뷰티 AI 플랫폼 ‘트위닛’(Twinit)을 이용해 온라인상에서 뷰티 제품을 사고팔 때 발생하는 각종 문제점 해결방안을 담은 기획안(10페이지 이내)을 구글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각 대회 대상(1등)에게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뷰티 AI 아이디어톤)과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크리에이톤), 상금 200만 원을 부상으로 준다. 뷰티 AI 아이디어톤 대상 수상자에겐 앙트러리얼리티 인턴십(최대 2인) 기회도 제공한다. 뷰티 AI 아이디어톤 협력사인 앙트러리얼리티는 AI와 증강현실(AR)을 활용해 1분 안에 개인별 맞춤 색상을 찾아주는 서비스로 세계 최대 IT·가전박람회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실력파 기업이다.
CU 콘테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2024 콘텐츠 유니버스 코리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