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글로벌 팬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 디어유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몰이 중인 아티스트 라이즈(RIIZE)와 NCT 위시가 버블에 입점하여 팬들과 직접 소통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디어유 버블은 라이즈와 NCT 위시라는 국내 대표 K팝 아티스트의 입점을 통해 글로벌 팬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
 | 라이즈(오른쪽)와 NCT 위시(사진=SM엔터테인먼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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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와 NCT 위시는 오는 29일 SM엔터테인먼트 전용 버블앱인 ‘리슨’(LYSN)에 동시 입점하며, 버블을 통해 팬들과 소통을 시작한다.
라이즈는 데뷔곡 ‘겟 어 기타’(Get A Guitar)부터 ‘러브 119’(Love 119), ‘붐 붐 베이스’(Boom Boom Bass) 등 다채로운 매력의 독자적 장르 ‘이모셔널 팝’을 선사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24년 멜론 연간 차트 3곡 차트인 및 스포티파이 연말 결산 국내 최다 스트리밍 앨범 부문 보이그룹 최고 순위 기록 등 여러 지표에서 ‘톱티어’ 인기를 입증한 만큼, 올해 5월 발매 예정인 첫 정규 앨범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NCT 위시는 NCT의 마지막 팀으로, 독보적인 청량 음악과 희망찬 매력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첫 싱글 ‘위시’, 두 번째 싱글 ‘송버드’, 첫 미니앨범 ‘스테디’ 등 총 3장의 앨범 판매량이 200만 장에 육박, 2024년 데뷔 아티스트 최고 판매량 기록을 세우며 성공적인 데뷔를 알렸다. ‘2024~2025 NCT 위시 아시아 투어 로그 인’(2024~2025 WISH ASIA TOUR LOG in)을 통해 아시아 14개 지역 총 25회 공연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 14일 미니 2집 ‘팝팝’을 발표하고 2025년 대세 보이그룹의 자리를 확고히 굳힐 전망이다.
디어유 관계자는 “전 세계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가장 기대되는 K팝 아티스트로 손꼽는 라이즈와 NCT 위시를 팬들과 연결할 수 있어 기쁘다”며 “디어유 버블은 신인부터 톱티어 아티스트 등 팬들이 소통하고자 하는 모든 아티스트와 끊임없는 연결을 통해 팬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