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제이홉, 美 빌보드 표지 장식…K팝 남자 솔로 두 번째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싸이 이어 두 번째…"내 음악, 긍정적 에너지되길"
  • 등록 2025-05-22 오전 8:35:05

    수정 2025-05-22 오전 8:35:05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제이홉이 미국 빌보드 잡지 메인 표지를 장식했다. K팝 솔로 남자 가수 중에선 싸이에 이어 두 번째 기록이다.

빌보드 매거진은 20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제이홉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5월호 표지를 공개하며 “제이홉은 압도적인 무대 존재감과 시선을 사로잡는 퍼포먼스로 오래 전부터 주목받아왔다. 이는 BTS가 글로벌 스타로 성장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제이홉은 빌보드 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어릴 적 좋아했던 아티스트들로부터 받은 영감처럼, 나의 음악도 누군가에게 긍정적인 에너지가 되었으면 한다”며 “어디서든 빛과 용기를 전할 수 있는 아티스트로 성장해 나가고 싶다”고 소망을 전했다.

월드투어 ‘호프 온 더 스테이지(HOPE ON THE STAGE)’를 이어가고 있는 제이홉은 한국 솔로 가수 최초로 미국 BMO 스타디움에서 단독 공연을 열기도 했다. 그는 인터뷰에서 “BTS의 일원으로서 그동안 수많은 스타디움에서 공연했지만 이번에는 혼자 감당해야했다”며 “그 에너지와 부담을 이겨냈다는 사실이 큰 의미로 남았다”고 밝혔다. 그는 그러면서 “앞으로도 음악이라는 힘을 통해 모두 하나가 되는 퍼포먼스를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제이홉은 올해 발표한 ‘스위트 드림스’와 ‘모나리자’에 대해선 “두 곡 전부 대중이 쉽게 공감할 수 있으면서도 내가 만들어 가고 있는 확장된 음악 세계의 일부”라며 “이제 시작일 뿐이다. 더 많은 음악적 실험을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빌보드 매거진 표지 장식은 글로벌 영향력과 인지도를 가늠하는 척도 중 하나로 꼽힌다. 2012년 가수 싸이가 K팝 남성 솔로 아티스트로는 처음으로 표지 주인공이 됐다. 제이홉이 속한 BTS는 2018년 특집호와 2021년 8월호 표지에 등장한 바 있다.

제이홉은 오는 24~25일 대만에서 월드투어를 이어간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MICE 최신정보를 한눈에 TheBeLT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한복 입고 李배웅, 누구?
  • 영부인의 한복
  • 곽재선 회장-오세훈
  • 걸그룹?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