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 원빈, 첫 정규 자신감…"타이틀곡 듣고 '이거 됐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원빈 "우리 팀 색깔, 이 앨범 하나로 설명 끝"
  • 등록 2025-05-19 오전 11:26:02

    수정 2025-05-19 오전 11:26:02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그룹 라이즈 원빈이 첫 정규 앨범과 타이틀곡 ‘플라이업’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라이즈(RIIZE) 원빈이 19일 오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가진 첫 정규 앨범 ‘오디세이(ODYSSEY)’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뉴스1)
19일 오전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블루스케어 SOL트래블홀에서 라이즈(RIIZE, 쇼타로 은석 성찬 원빈 소희 앤톤) 정규 1집 ‘오디세이’(ODYSSEY) 미디어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라이즈는 이번 정규앨범을 들고 11개월 만에 컴백했다.

라이즈는 이날 쇼케이스에서 앨범 콘셉트 및 수록곡 소개, 타이틀곡 ‘플라이 업’(Fly Up) 뮤직비디오 영상 공개와 함께 ‘플라이 업’의 무대를 처음으로 직접 선보였다.

원빈은 “누군가가 라이즈가 무슨 팀이지 묻는다면 이번 앨범 하나로 설명이 끝날 것 같다”며 자신감을 나타냈다. 그러면서 “기대해달라. 이번에 저희 프리미어를 보면서 우리 팀 참 괜찮다는 생각을 한 번 더 했다. 열심히 하며 목표를 이뤄가는 저희들의 포부를 느꼈다. 자신있다. 많이 봐달라”고 덧붙였다.

특히 타이틀곡 ‘플라이업’에 대한 확신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원빈은 “이번 타이틀곡을 듣고 ‘아 됐다. 이거 됐다’ 싶은 생각이 들면서 ‘겟 어 기타’ 때 생각도 많이 났다”고 귀띔해 기대감을 더했다.

이날 발매될 첫 정규앨범은 라이즈의 정체성을 확고하게 정의하는 앨범으로, 앨범명 ‘오디세이’는 라이즈 활동 기반인 ‘리얼타임 오디세이’의 연장선에 놓여 있다. 2025년 데뷔 2주년에 걸맞은 도약을 위해 또 다시 달리고 있는 라이즈의 ‘논스톱 성장사’가 담긴 작품이다.

타이틀 곡 ‘플라이 업’을 포함해 라이즈 독자적 장르인 ‘이모셔널 팝’ 10개 트랙에는 멤버들이 느낀 여러 감정이 가사에 오롯이 반영, 성장을 향한 외면적 외침과 그 밑바탕이 되는 내면적 성찰에 대한 서사가 트랙 순서대로 짜임새 있게 배치되어 듣는 이들이 라이즈의 성장사에 몰입할 수 있도록 이끈다.

한편 라이즈는 이날 오후 5시 서울 블루스퀘어 SOL트래블홀에서 개최되고 유튜브·틱톡 라이즈 채널 등을 통해 생중계될 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타이틀 곡 ‘Fly Up’과 수록곡 ‘백 배드 백’(‘Bag Bad Back’)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MICE 최신정보를 한눈에 TheBeLT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걸그룹이야?
  • 몸짱 소방관
  • 조수미 '코망되르'
  • '241명 사망' 참사.."안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