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튜버 인기 화장품]주간 뷰튜버 사로잡은 화장품

‘에뛰드’ 글라스 루즈 틴트, 3주째 1위
브릿지헤어 인기...‘아이브로우 마스카라’ 순위 급상승
  • 등록 2020-08-16 오전 9:05:49

    수정 2020-08-16 오전 9:05:49

[이데일리 류성 기자] 지난주 뷰튜버가 많이 찾은 화장품 가운데 틴트 부문에서는 ‘에뛰드 - 글라스 루즈 틴트’가 3주째 1위 자리를 지켰다.



이데일리는 지난 5월부터 국내 최초 뷰티 영상 큐레이션 앱 ‘잼페이스(회사명 작당모의)’와 공동으로 매주 뷰튜버가 많이 쓴 화장품 랭킹을 발표하고 있다.

잼페이스는 지난 6일부터12일까지 일주일 동안 유튜브에 공개된 국내 뷰튜버 영상에서 인공지능(AI)이 자동 인식한 2892개 화장품 데이터를 분석해 순위를 매겼다. 이를 바탕으로 아이, 립, 베이스 등 5개 핵심 카테고리별 인기 브랜드를 1위부터 5위까지 발표했다.

순위를 살펴보면 ‘에뛰드 - 글라스 루즈 틴트’가 3주째 틴트 부분 1위에 올랐다. 베이스 부문에서는 덥고 습한 날씨와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이는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프라이머가 상위권에 진입했다.

뷰튜버가 많이 쓴 화장품 주간 랭킹은 잼페이스가 특허 출원한 ‘AI 객체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방대한 양의 유튜브 뷰티 영상에서 국내 뷰튜버가 사용한 화장품 데이터를 자동으로 분석해 추출된다.

잼페이스는 ‘AI 객체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뷰튜버 영상을 메이크업 단계 별로, 제품 사용 구간 별로 나눠서 볼 수 있는 ‘타임점프’ 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잼페이스에서는 매주 주간 랭킹에 선정된 제품을 사용한 뷰튜버 영상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화장품 주요 카테고리별 인기 순위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 투쿨포스쿨, 파운데이션 부문 1위 석권

지난주 뷰튜버가 가장 많이 쓴 파운데이션은 ‘투쿨포스쿨 - 아트클래스 스튜디오 드 땅뜨 리퀴드 커버’다. 워터 제형이라 얇게 펴 발리는 것이 장점인 이 제품은 마스크로 인해 가벼운 제형의 파운데이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순위가 급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2위는 ‘투페이스드 - 본 디스 웨이 파운데이션’, 3위는 ‘지베르니 - 밀착 커버 파운데이션’, 4위는 ‘에스티 로더 - 더블 웨어 스테이 인 플레이스 메이크업’, 5위는 ‘정샘물 -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이 각각 차지했다.

◆ 중저가 브랜드, 싱글 아이섀도우에 대한 선호도 여전해

지난주 아이팔레트 출시가 주춤하면서 싱글 아이섀도우가 아이 메이크업 부문 상위권에 올랐다. 1위와 2위는 ‘에뛰드 - 룩 앳 마이 아이즈 카페’와 ‘아리따움 - 모노아이즈’가 차지해 가성비가 좋은 중저가 브랜드 싱글 아이섀도우에 대한 뷰튜버들의 높은 선호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3위는 ‘맥 - 아이섀도우’, 4위는 ‘바비브라운 - 아이섀도우’. 5위는 ‘클리오 - 프리즘 에어 섀도우 스파클링’이 각각 선정됐다.

◆ 에뛰드, 틴트 부문 3주째 1위

글로시한 제형의 워터 틴트가 상위권을 점령했던 지난주와 달리 이번주에는 워터 틴트와 매트 틴트가 나란히 상위권을 차지했다. 1위와 2위는 지난주와 동일하게 ‘에뛰드 - 글라스 루즈 틴트’와 ‘비바이바닐라 - 컬러 스플래쉬 워터 틴트’가 순위에 오른데 이어 3위는 ‘롬앤 - 제로벨벳틴트’, 4위는 ‘블랙루즈 - 에어 핏 벨벳틴트 6 블루밍 가든’, 5위는 ‘포에틱무브먼트 - 포에티컬 립 틴트’가 각각 선정됐다.

◆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이는 프라이머에 대한 관심 높아져

베이스 부문에서는 덥고 습한 날씨와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서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이는 프라이머 순위가 급상승했다. 특히 ‘어반디케이 - 아이섀도우 프라이머 포션’과 ‘브이디엘 - 엑스퍼트 컬러 프라이머 포 아이즈’가 각각 1위와 5위에 올라 눈가 전용 프라이머에 대한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2위는 ‘아리따움 - 포어마스터 세범 컨트롤 프라이머’, 3위는 ‘베네피트 - 더 포어페셔널’, 4위는 ‘에뛰드 - 피지쏙 포어 프라이머’가 각각 차지했다.

◆ 아이브로우 마스카라, 중저가 브랜드가 인기

브릿지 염색을 비롯해 다양한 헤어 염색이 유행하면서 눈썹에 색을 입히는 아이브로우 마스카라의 순위가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 제품구매시 가성비를 중요하게 고려하는 제품의 특성이 반영된 듯 1위부터 5위까지 순위 모두 중저가 브랜드가 차지했다.

1위는 ‘키스미 - 헤비로테이션 컬러링 아이브로우’, 2위는 ‘클리오 - 킬브로우 컬러 브로우 래커’, 3위는 ‘미샤 - 컬러웨어 브로우카라’, 4위는 ‘릴리바이레드 - 스키니메스 브로우 카라’, 5위는 ‘에뛰드 - 청순 거짓 브라우 카라’가 각각 선정됐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모델처럼' 기념사진 촬영
  • 3억짜리 SUV
  • 치명적 매력
  • 안유진, 청바지 뒤태 완벽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