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튜버 인기 화장품]주간 뷰튜버 사로잡은 화장품

‘에뛰드·디즈니’ 협업 틴트, 3주째 1위 차지
‘롬앤’, ‘투쿨포스쿨’ 제치고 쉐딩 부문 1위 석권
  • 등록 2020-07-12 오전 9:05:49

    수정 2020-07-12 오후 2:00:07

[이데일리 류성 기자] 지난주 뷰튜버가 많이 찾은 화장품 가운데 립 부문에서는 ‘에뛰드 - 디즈니 썸썸 젤리 무스 틴트’가 3주째 1위 자리를 지켰다.



이데일리는 지난 5월부터 국내 최초 뷰티 영상 큐레이션 앱 ‘잼페이스(회사명 작당모의)’와 공동으로 매주 뷰튜버가 많이 쓴 화장품 랭킹을 발표하고 있다.

잼페이스는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일주일 동안 유튜브에 공개된 국내 뷰튜버 영상에서 인공지능(AI)이 자동 인식한 1294개 화장품 데이터를 분석해 순위를 매겼다. 이를 바탕으로 아이, 립, 베이스, 컨투어링, 스킨케어 등 5개 핵심 카테고리별 인기 브랜드를 1위부터 5위까지 발표했다.

순위를 살펴보면 립 부문에서는 ‘에뛰드’와 ‘디즈니’의 협업 제품인 ‘디즈니 썸썸 젤리 무스 틴트’가 3주째 1위를 차지했다. 스테디셀러의 위력이 큰 쉐딩 부문에서는 ‘롬앤’이 1,2위를 다투던 ‘투쿨포스쿨’과 ‘페리페라’를 제치고 1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뷰튜버가 많이 쓴 화장품 주간 랭킹은 잼페이스가 특허 출원한 ‘AI 객체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방대한 양의 유튜브 뷰티 영상에서 국내 뷰튜버가 사용한 화장품 데이터를 자동으로 분석해 추출된다.

잼페이스는 ‘AI 객체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뷰튜버 영상을 메이크업 단계 별로, 제품 사용 구간 별로 나눠서 볼 수 있는 ‘타임점프’ 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잼페이스에서는 매주 주간 랭킹에 선정된 제품을 사용한 뷰튜버 영상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화장품 주요 카테고리별 인기 순위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 ‘에뛰드’ 신제품 틴트, 3주째 1위 차지

립 메이크업 부문 ‘에뛰드 - 디즈니 썸썸 젤리 무스 틴트’가 3주째 1위를 차지했다. 또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주춤했던 글로시한 제형의 틴트가 상위권을 점령했다. 2위에 오른 ‘클리오’의신제품 ‘멜팅 듀이 틴트’, 3위에 선정된 ‘롬앤 - 글래스팅 워터 틴트’, 5위를 차지한 ‘맥 - 샷 오브 컬러 립 오일’이 그 주인공. 4위는 ‘힌스’가 새롭게 출시한 ‘무드인핸서 리퀴드 마뜨’가 차지했다.

◆ ‘스틸라’ 글리터, 아이 부문 1위

지난주 뷰튜버가 가장 많이 사용한 아이 메이크업 제품은 ‘스틸라 - 매그니피센트 메탈 글리터 & 글로우 리퀴드 아이섀도우’다. 리퀴드 타입의 글리터인 이 제품은 ‘글리터 맛집’으로 유명한 ‘스틸라’ 브랜드에서도 대표적인 스테디셀러로 손꼽힌다. 2위는 7월 출시된 ‘데이지크 섀도우 팔레트_누드 포션’이, 3위는 ‘롬앤 - 베러 댄 아이즈’가, ‘4위는 ’클리오 - 프로 아이 팔레트‘가 5위는 ’16브랜드 - 16 캔디락 슈가 파티‘가 각각 선정됐다.

◆ ’롬앤‘, ’투쿨포스쿨‘ 제치고 쉐딩 부문 1위 석권

스테디셀러의 위력이 큰 쉐딩 부문에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이번주 랭킹에 1위와 2위 자리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던 ’페리페라‘와 ’투쿨포스쿨‘의 입지를 위협하는 제품들이 등장했다.

1위를 차지한 ’롬앤 - 베러 댄 쉐입‘과 2위 ’삐아 라스트 블러쉬 - 쉐딩‘, 4위 ’레어카인드 - 미니앨범 투코 쉐딩‘, 5위 ’이니스프리 - 마이 컨투어링‘이 바로 그것. ’페리페라‘와 ’투쿨포스쿨‘은 이들 브랜드에 밀려 각각 3위와 6위에 올랐다.

◆ 커버력·지속력 높은 매트 파운데이션 상위권 점령

베이스 메이크업 부문은 본격적인 여름 더위가 시작되면서 적은 양으로도 커버가 잘되고 커버력이 오래 유지되는 매트 파운데이션이 상위권을 모두 차지했다.

1위에 선정된 ’메이블린 뉴욕‘의 신제품 ’슈퍼스테이 파운데이션‘을 비롯해 2위 ’라네즈 - 네오 쿠션 매트‘, 3위 ’롬앤 - 제로쿠션‘, 4위 ’자빈드서울 - 윙크 파운데이션 팩트‘, 5위 ’이니스프리 - 마이 파운데이션 [올데이롱웨어]‘ 모두 매트하게 마무리되는 제품이다.

◆ 로션이나 젤 타입 자외선차단제 인기

스킨케어 중 선케어 부문에서는 덥고 습한 날씨와 마스크 착용의 여파로 피부에 가볍고 얇게 밀착되는 로션이나 젤 타입 제품들에 대한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

1위는 ’듀이트리 - 어반 쉐이드 안티폴루션 선‘이, 2위는 ’클레어스 - 소프트 에어리 UV 에센스‘가 차지했다. 3위에는 ’에스쁘아 - 워터 스플래쉬 선크림 프레쉬‘, 4위에는 ’메이크프렘 - 유브이 디펜스 미 블루 레이 선 플루이드‘, 5위에는 ’에뛰드 - 유브이 더블 컷 산뜻 선 젤‘가 각각 선정됐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모델처럼' 기념사진 촬영
  • 3억짜리 SUV
  • 치명적 매력
  • 안유진, 청바지 뒤태 완벽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