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언슬전’ 시청률은 꾸준히 상승세를 타며 수도권 가구 기준 5.8%, 최고 6.5%를 기록하는 등 매회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고 있다. 특히 tvN 타깃인 2049 남녀 시청률은 3, 4회 모두 전국 기준 지상파를 포함한 전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케이블, IPTV, 위성 통합한 유료플랫폼 기준)
화제성도 뜨겁다.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펀덱스(FUNdex)에서 발표한 4월 3주차(2025. 4. 14~2025. 4. 21 집계 기준) TV-OTT 통합 화제성 순위에서 1위를 거머쥐었다.
여기에 ‘언슬전’은 한국갤럽이 선정한 ‘4월 한국인이 좋아하는 방송영상 프로그램’ 순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유튜브와 SNS 등에 업로드된 관련 영상 조회수 역시 2억 뷰에 육박한 수치를 기록하며 높은 몰입을 증명했다.
‘언슬전’은 첫 방송 전부터 광고 완판을 기록하며 관심을 모은 작품. 방송 이후 TV, OTT, 화제성을 모두 사로잡으며 상승세를 잇고 있는 가운데 1년 차 레지던트들의 아지트가 담긴 아지트 포스터가 공개돼 눈길을 끈다. 각종 박스와 서류로 가득한 아지트 안 소파에 앉아 각자만의 방식으로 휴식을 즐기는 레지던트들의 얼굴에는 고단함이 묻어나 바람 잘 날 없는 이들의 병원 생활이 주목되고 있다.
‘언슬전’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9시 20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