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UFC 스포츠’(UFC Sports)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일본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Demon Slayer)’과 공식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발표했다고 11일 밝혔다.
UFC 스포츠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귀멸의 칼날의 주요 캐릭터와 원작의 다양한 요소를 테마로 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격투기와 애니메이션 세계관을 패션으로 풀어낸 이례적인 프로젝트로 주목받고 있다.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귀멸의 칼날’이 국내 브랜드와 협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업체 측은 “격투기에서 요구되는 정신력과 인내심, 동료애는 ‘귀멸의 칼날’이 전하는 메시지와 일맥상통한다”며 “이번 협업은 단순한 마케팅을 넘어 스포츠와 패션, 그리고 컬처의 깊은 교감을 상징하는 프로젝트”라고 소개했다.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귀멸의 칼날’의 인기 캐릭터 탄지로, 네즈코, 젠이츠, 이노스케 등 주요 캐릭터들의 개성과 에너지를 모티브로 디자인 된 티셔츠, 맨투맨 등의 의류와 캡모자, 양말 등의 액세서리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굿즈 또한 제작된다. UFC 팬들과 ‘귀멸의 칼날’ 팬들 뿐만 아니라 스포티브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모두가 일상과 스포츠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이고 패셔너블한 제품들이 대거 포함돼 있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브랜드의 새로운 도약을 알리는 터닝 포인트가 될 것”이라며, “스포츠와 대중문화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시도로,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의 융합을 통해 스포츠 패션의 새로운 가능성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시 제품은 13일부터 전국 UFC 스포츠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6월 말에는 UFC 스포츠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무신사에서도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