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튜버 인기 화장품]주간 뷰튜버 사로잡은 화장품

이데일리- 뷰티영상 큐레이션 앱 잼페이스 공동 기획
'라네즈' 네오 쿠션, 1위 차지
'롬앤' 립스틱, 립 부문 1위 석권
  • 등록 2020-07-19 오전 9:05:49

    수정 2020-07-19 오전 9:05:49

[이데일리 류성 기자] 지난주 뷰튜버가 많이 찾은 화장품 가운데 베이스 부문에서는 ‘라네즈-네오 쿠션_매트’가 1위에 올랐다.

이데일리는 지난 5월부터 국내 최초 뷰티 영상 큐레이션 앱 ‘잼페이스(회사명 작당모의)’와 공동으로 매주 뷰튜버가 많이 쓴 화장품 랭킹을 발표하고 있다.

잼페이스는 지난 7월 9일부터 7월 15일까지 일주일 동안 유튜브에 공개된 국내 뷰튜버 영상에서 인공지능(AI)이 자동 인식한 1421개 화장품 데이터를 분석해 순위를 매겼다. 이를 바탕으로 아이, 립, 베이스, 컨투어링, 스킨케어 등 5개 핵심 카테고리별 인기 브랜드를 1위부터 5위까지 발표했다.

순위를 살펴보면 베이스 메이크업에서도 특히 경쟁이 치열한 쿠션 부문에서 ‘라네즈’의 신제품 ‘네오 쿠션_매트’가 1위에 올랐다. 립 부문에서는 ‘롬앤’이 새롭게 선보인 ‘쉘비치 누드 컬렉션’의 제로 매트 립스틱과 제로 매트 틴트가 각각 1위와 3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뷰튜버가 많이 쓴 화장품 주간 랭킹은 잼페이스가 특허 출원한 ‘AI 객체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방대한 양의 유튜브 뷰티 영상에서 국내 뷰튜버가 사용한 화장품 데이터를 자동으로 분석해 추출된다.

잼페이스는 ‘AI 객체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뷰튜버 영상을 메이크업 단계 별로, 제품 사용 구간 별로 나눠서 볼 수 있는 ‘타임점프’ 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잼페이스에서는 매주 주간 랭킹에 선정된 제품을 사용한 뷰튜버 영상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화장품 주요 카테고리별 인기 순위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 ‘라네즈’ 신제품 쿠션, 1위 차지

베이스 메이크업 중 쿠션 부문에서는 지난주 2위에 선정된 ‘라네즈 - 네오 쿠션_매트’가 1위를 석권했다. 6월에 출시된 이제품은 애플의 ‘에어팟’과 비슷한 매끈한 네모 모양의 독특한 디자인으로 SNS에서 화제를 모으며 출시 한 달만에 누적 판매량 4만개를 기록했다.

2위와 3위는 ‘에뛰드’의 ‘더블 래스팅 쿠션 커버’와 ‘더블 래스팅 쿠션 글로우’가 나란히 순위에 올랐으며 4위는 ‘문샷 - 마이크로 세팅핏 쿠션 EX’, 5위는 ‘에스쁘아 - 테이핑 커버 모이스트 쿠션’이 차지했다.

◆ ‘롬앤’ 신제품 립스틱, 1위에 선정

지난주 뷰튜버가 가장 사랑한 립 제품은 ‘롬앤 - 쉘비치 누드 컬렉션 제로 매트 립스틱 누드 시리즈’다. 지난 7월 1일, 여름 시즌을 겨냥해 출시된 ‘쉘비치 누드 컬렉션’ 중 하나인 제로 매트 립스틱과 제로 매트 틴트가 각각 1위와 3위에 올라 ‘롬앤’에 대한 뷰튜버들의 높은 관심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2위에는 ‘힌스 - 무드인핸서 리퀴드 마뜨’, 4위에는 ‘3CE - 클리어 레디어 에디션 소프트 매트 립스틱’, 5위에는 ‘샤넬 - 루쥬 코코 플래쉬’가 각각 선정됐다.

◆ 9가지 아이섀도로 구성된 9구 아이팔레트 인기

9가지 아이섀도를 담은 9구 아이팔레트의 인기가 뜨겁다. 지난주 뷰튜버가 가장 많이 사용한 아이팔레트인 ‘이니스프리 - 쥬시 오렌지 팔레트’를 비롯해 4위에 선정된 ‘3CE - 클리어 레디어 에디션 멀티 아이 컬러 팔레트’, 5위에 오른 ‘데이지크 - 섀도우 팔레트’ 모두 9구 아이팔레트다. 2위는 ‘클리오 - 프로 아이 팔레트’, 3위는 ‘컬러그램톡 - 힛팬 아이 팔레트’가 차지했다.

◆ 블러셔 부문, 스테디셀러가 상위권 점령

지난주 블러셔 신제품이 많이 출시됐지만 스테디셀러의 존재감이 여전했다. 기존의 인기 제품들이 최상위권을 모두 차지한 것. 1위는 ‘크리니크 - 치크 팝’, 2위는 ‘레어카인드 - 미니 앨범 투고 블러셔’, 3위는 ‘롬앤 - 베러 댄 치크 우유 시리즈’, 4위는 ‘라카 - 저스트 치크’, 5위는 ‘어뮤즈 - 소프트 치크’가 각각 선정됐다.

◆ 산뜻한 자외선차단제와 진정기능의 에센스 인기

스킨케어 부문에서는 장마로 인해 습하고 더운 날씨가 계속되면서 가벼운 에센스나 로션 타입의 선크림과 진정과 보습기능의 에센스에 대한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

1위는 ‘구달 - 맑은 어성초 진정 선크림’이, 2위는 ‘에스쁘아 - 워터 스플래쉬 선크림’이, 4위는 ‘달바-워터풀 에센스 선크림’이 차지했다. 3위에는 ‘구달 - 맑은 어성초 진정 에센스’, 5위에는 ‘네이처리퍼브릭’의 신제품인 ‘히알론 액티브 10 블루 캡슐 세럼’이 각각 선정됐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모델처럼' 기념사진 촬영
  • 3억짜리 SUV
  • 치명적 매력
  • 안유진, 청바지 뒤태 완벽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