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자 책꽂이]AI는 어떻게 마케팅의 무기가 되는가 外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 등록 2025-05-28 오전 5:00:00

    수정 2025-05-28 오전 6:56:40

△AI는 어떻게 마케팅의 무기가 되는가(서양수|260쪽|김영사)

AI(인공지능) 마케팅 인사이트와 활용법을 담은 책이다. 나이키, 맥도날드, 코카콜라 등 글로벌 기업들의 마케팅 사례와 전략을 소개하며 브랜딩과 콘텐츠 제작에 AI 기술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현직 마케터인 저자는 “AI라는 도구는 고객의 마음을 읽고 소비자를 브랜드 팬덤으로 만드는 무기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바이오테크 레볼루션(에이미 웹·앤드루 헤셀|512쪽|부키)

자연계에 전혀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생명 시스템을 설계하고 창조하는 신기술인 합성생물학에 관한 모든 것을 담았다. 합성생물학의 기술 발전 수준부터 미국, 유럽, 중국, 인도 등 세계 각국의 바이오산업 패권 전략, 미래 가상 시나리오 등을 꼼꼼하게 정리했다.

△달리기의 기쁨(벨라 매키|388쪽|갤리온)

영국 주요 일간지 가디언의 기자로 탄탄한 커리어를 쌓아가던 저자가 불안장애와 이혼으로 일상이 완전히 무너지는 아픔을 겪은 뒤 달리기로 삶을 재건한 과정을 솔직하고 유쾌하게 담았다. 100만부 넘게 팔린 베스트셀러로 영국 전역에 ‘러닝 열풍’을 불러일으킨 책이다.

△그 남자들은 무엇에 충성하였는가(김재홍|284쪽|사이드웨이)

김영삼 정권의 ‘하나회 척결’ 당시 기자로 활동하며 군부 내 부조리와 정치 공작 문제를 파헤친 책을 출간해 관훈언론상을 수상한 저자의 신간이다. 저자는 “한국의 독재자들과 정치군인들이 수십 년간 되풀이한 반헌법적·반민주적인 정치 행위를 면밀히 복기해야 현재를 구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영감의 공간(김겨울·미깡·민혜원 외|224쪽|세미콜론)

작가, 만화가, 번역가, 평론가, 영화감독, 디자이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20명의 필진이 자신만의 ‘영감의 공간’에 대해 쓴 글을 한 권에 엮었다. 호텔, 코인노래방, 덕수궁. KTX 열차 안 등 각자의 공간에서 각자의 방식으로 휴식하며 창의력과 의지를 다지는 이야기로 공감을 자아낸다.

△뇌 없이도 생각할 수 있는가(파코 칼보|368쪽|휴머니스트)

신경과학, 식물생리학, 심리학, 철학 등을 넘나들며 식물의 고차원적 정보처리 능력을 조명한 책이다. 식물은 뇌도, 신경도 없지만 수많은 결정을 내리며 자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성장한다. 저자는 “인간뿐만 아니라 다른 생물체들도 생각할 수 있다는 것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한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MICE 최신정보를 한눈에 TheBeLT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한복 입고 李배웅, 누구?
  • 영부인의 한복
  • 곽재선 회장-오세훈
  • 걸그룹?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