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30만 명의 회원들이 2024년 1년 간 골프존 시뮬레이터가 설치된 전국 스크린골프 매장에서 이용한 데이터를 기준으로 △지열별 인기 코스 베스트3, △티박스별 전장 최장 코스, △다양한 주제로 코스 정보를 담은 코스 백과사전, △2024 GTOUR 기록집 등 총 4개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지역별 인기 코스는 수도권과 충청도, 전라도, 강원도, 경상도, 제주도와 해외, 가상 코스까지 총 8개로 나눠 집계했다. 수도권에서는 마이다스밸리 청평 1위, 루트52CC 2위, 더크로스비GC 발리샬롯 코스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티박스 별 전장이 가장 긴 코스 정보는 코스 매니지먼트에 도움을 얻을 수 있고, 올해 새롭게 추가한 코스 백과사전에는 흥미로운 8가지 코스 추천 정보를 담았다. 파3 5개 이상 코스, 스크린 환경에서 바다를 조망하며 라운드할 수 있는 코스, 홀인원과 개인 최소타(라이프 베스트) 확률이 높은 코스, 기억에 남을 벙커샷을 도전해 볼 수 있는 코스, 고저차가 심한 코스, 도전 정신을 일으킬 수 있는 난도 높은 코스 등을 확인할 수 있다.
GTOUR 기록집에선 프로선수들의 스크린 골프투어 활약상을 한눈에 볼 수 있다. 2024시즌 인기 선수의 우승 기록과 홀인원, 최저 타수 등의 기록을 자세하게 정리했고, 프로선수가 우승한 코스에서 스코어 대결을 해보는 도전도 가능하다. 지난해 스크린과 KPGA 투어에서 맹활약 한 김홍택은 콕힐 골프클럽 No.4 코스와 트럼프 내셔널 GC 베드민스터-올드 코스에서 우승했고, WGTOUR 심지연 선수는 하버타운 GL, 어등산CC, 에비앙 리조트 골프코스에서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서윤호 골프존 멤버십제휴사업팀장은 “골프존 펀데이터는 골퍼들이 더욱 즐거운 스크린 라운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꿀팁’을 담고 있다”며 “골프존은 더욱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국내외 골프장과 지속적으로 제휴를 진행 중이며, 올해도 골퍼들에게 인기 있는 신규 코스 서비스 런칭을 준비 중이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