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속 세상을 지키고 있는 ‘작은 개인’들에게 주목했습니다. 성, 계층, 지역, 소수자라는 현실 위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변화를 이끈 일상 속 영웅들의 삶과 여정을 들여다보고자 합니다.
일상 속 영웅을 무대로 초청해 그들의 스토리와 도전기, 극복기 등을 키워드로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눕니다. 주제별로 정치·경제·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리더들이 참여합니다.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김미애 국민의힘 국회의원, 류호정 정의당 국회의원, ‘놀면 뭐하니?’의 김태호 MBC PD,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 발라카 니야지 한국P&G 대표 등이 자신의 경험을 참석자들과 나눕니다. 가수 션과 방송인 서유리, 김현정 CBS 앵커 겸 PD, 임현주 MBC 아나운서, 방송인 겸 통역사 안현모 등도 함께 합니다.
기조 강연은 대한예방의학회 코로나19대책위원장을 맡고 있는 기모란 국립암센터 암관리학과 교수가 맡았습니다. 국내 대표 감염역학·예방의학 분야 전문가로 지난 2월 말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처음 제안한 기 교수에게 ‘우리가 오늘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을 던질 예정입니다.
◇ 일시: 10월 20일(화) 10:00~17:00
◇ 장소: 밀레니엄 힐튼서울 그랜드볼룸
◇ 참가 신청 및 문의: W페스타 홈페이지(http://wfesta.co.kr/) 참조
◇ 주최: 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