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닭가슴살의 매출은 통상 7월과 8월에 정점을 찍으며 연중 3분기에 매출이 가장 높지만, 최근에는 기후 변화로 이른 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2분기부터 매출 비중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CU가 최근 5개년간 닭가슴살 카테고리의 2분기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2020년 22.6%에서 2021년 23.4%, 2022년 23.8%, 2023년 25.2%로 해마다 비중이 늘어났다. 작년의 경우 4월부터 이른 더위가 시작되면서 2분기 매출 비중은 27.0%까지 높아졌다.
올해 닭가슴살 매출 역시 전년 동월과 비교했을 때 4월 40.5%, 5월 23.5%로 매출 성장이 높아 2분기 매출 비중은 지난해보다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CU의 닭가슴살 매출을 이끌고 있는 효자 상품은 가성비 PB 득템 시리즈 상품인 ‘닭가슴살 득템(1,900원)’이다. 해당 상품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67.3% 뛰었다. 닭가슴살 전체(33.7%) 매출의 신장률과 비교하면 2배 가량 높은 수치다.
CU가 해당 상품을 초저가로 출시할 수 있었던 비결은 도계부터 발골, 가공까지 한번에 가능한 육계 가공 전문 협력사와 손을 잡은 덕분이다. 중간 벤더 없이 100% 직거래 시스템으로 비용을 최소화하고 대량 납품, 자체 마진 축소 등을 통해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동시에 확보했다.
BGF리테일 김배근 HMR팀장은 “앞으로도 CU는 고객 수요가 높은 상품군을 중심으로 초저가 득템 시리즈를 확대해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를 낮추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