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캐릭터 ‘가다니’와 협업 우유 2종 출시

  • 등록 2025-04-20 오전 10:07:36

    수정 2025-04-20 오전 10:07:36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BGF리테일(282330)은 자사 편의점 CU가 카카오톡 이모티콘 인기 1위 캐릭터 ‘가나디’를 활용한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BGF리테일
강아지를 귀엽게 발음한 가나디는 SNS ‘X’(옛 트위터)에서 인기를 얻으며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출시된 후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한 캐릭터다.

가나디와의 첫 번째 협업 상품은 가나디 초코우유, 딸기우유(500ml, 각 2200원)다. 패키지에 귀여운 가나디가 디자인 됐다.

CU는 출시 기념으로 다음달 말까지 가나디 가공유 2종에 대해 500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어 차 음료, 파우치 음료 등 다양한 음료 카테고리에서 가나디 협업 상품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CU는 ‘캐치! 티니핑’, ‘짱구’, ‘망그러진곰’, ‘코난’ 등 다양한 인기 캐릭터와 협업한 제품들을 출시해왔다. 소비자들에게 인지도가 높고 친근한 캐릭터들이 상품 매출에서도 효과를 보였기 때문이다.

실제 ‘캐치! 티니핑 라면’은 출시 후 25만여개가 팔려나갔고 ‘짱구는 배불러 라면’은 출시 한달도 안돼 10만여개의 판매고를 올렸다.

CU는 먹는 재미와 보는 재미를 모두 갖춘 캐릭터 어묵 라면의 라인업 확대를 통해 캐릭터 팬들을 점포로 이끌 계획이다.

권유진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고객에게는 구매의 재미를 제공하고 점포에는 매출 증대를 위해 인기 캐릭터와의 협업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CU는 캐릭터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구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MICE 최신정보를 한눈에 TheBeLT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김문수에게 '엿 잡수이소'
  • '李 신발' 품절
  • 채시라의 변신
  • 톰크루즈 내한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