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소리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4억 뷰를 돌파했다.
 | 스트레이 키즈(사진=JYP엔터테인먼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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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8월 공개된 스트레이 키즈 정규 2집 ‘노이지’의 타이틀곡 ‘소리꾼’ 뮤직비디오는 7일 오전 9시께 유튜브 조회 수 4억 뷰를 달성했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神메뉴’에 이어 ‘소리꾼’까지 두 편의 4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소리꾼’은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작사, 작곡한 노래로 웅장한 브레스 사운드와 전통 국악의 화려하고도 다양한 소리가 조화를 이뤘다. 곡 제목에 노이즈를 가진 ‘잔소리꾼’과 노래하는 ‘소리꾼’이라는 이중적인 의미를 담아 왈가왈부 떠드는 잔소리에 기죽지 않고 할 말은 하며 줏대를 지키겠다는 메시지를 표현했다.
뮤직비디오는 ‘콘셉트 맛집 그룹’으로 정평이 난 스트레이 키즈가 선사하는 시각적 매력이 가득하다. 궁중음악, 풍물놀이, 북청 사자탈 등 전통 색채가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애니메이션 트랜지션, 시각 특수 효과를 활용한 영상미가 강렬한 임팩트를 남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