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멘토단 프로그램’은 세계 주요 무역거점에 설치·운영 중인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의 현지 네트워크를 국내 중소기업이 실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멘토단은 21개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에서 활동중인 기업인, 전문가(관세사, 변호사, 회계사 등), 대학교수, 한인단체, 기관 등을 주요 구성원으로 구성된다.
‘해외멘토단 프로그램’의 강의 주제는 크게 △미국 관세대응 등 해외 규제·정책, △바이어 조사 전략, △해외진출, △국가별 전략품목 등 4대 분야로 구성되며 세부 내용은 GBC별로 글로벌 현지동향, 기업수요 등을 고려해 정할 계획이다.
첫 강연 주제는 △정승화 Hitrons Solution INC 대표이사의 ‘미국 대형 유통망 진출방안’, △김치영 콜라보그라운드 대표이사의 ‘오프라인 네크워크 기반 K-뷰티 진출 전략’ △유정학 뉴욕한인경제인협회 회장(미국 관세사)의 ‘미국 관세 대응방안, 수출통관 절차’, △안준욱 로플리 대표이사의 ’K-Tech 중소벤처기업의 미국 시장진출 및 VC 경험사례‘다.
‘해외멘토단 프로그램’은 올해 총 21회 운영할 계획으로 7월에는 뉴욕 GBC(7.8), LA GBC(7.10), 리야드 GBC(7.22), 선전 GBC(7.29)에서 진행하며 추후 일정과 상세 콘텐츠는 유튜브 채널 ‘GBC 해외멘토단’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