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장 파운데이션
E사의 D 파운데이션은 이미 매트한 파운데이션의 정석으로 여겨지고 있죠. 하지만 6만원대로 부담스러운 가격 때문에 구매하기가 망설여집니다.
E사의 저렴이 버전으로 주목받고 있는 V사의 P파운데이션. V사의 제품은 ‘커버력’이 갑 of 갑. 매트한 텍스쳐인데 촉촉함이 겸비되어 밀착력과 발림성도 좋습니다. 가격은 2만원대로 저렴! 망설일 필요없이 당장 사러 가야겠습니다.
제2장 아이섀도우
그리하여, M사를 대신할 ‘REAL’ 제품이 나왔으니, 바로 로드샵 M사 M컬러의 아이섀도우 입니다. 두 제품은 ’진짜’ 비슷하다고 하는 후기가 많습니다. 오히려 로드샵 제품이 더 낫다는 의견도 많았습니다.
가격은 5천원대로 고렴이 M사 아이섀도우 하나 살 돈이면 저렴이 M사 제품을 무려 5개나 살 수 있다는 사실..! 발색은 오히려 저렴이가 고렴이보다 좋다는 후기가 많았습니다. (혜자템 등극)
제3장 립틴트
여배우 틴트로 유명한 Y사 제품은 여성들이 갖고 싶어하는 아이템이죠. 하지만, 4만대 가격으로 선뜻 사기에 부담스럽습니다.
이 제품은 2015년과 2016년, 두 차례나 얼루어 베스트 오브 뷰티 어워드 (Best of Beauty Award) 립틴트 부분에서 에디터가 선정한 최고의 제품으로 뽑혔습니다.
비싼 화장품만이 정답인가요? 아니죠, 이제 우리 모두 알뜰하게 예뻐져 볼까요?
[본 카드뉴스는 tyle.io를 통해 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