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명품 토판 천일염`이 생산되는 염전은 농림수산식품부가 천일염 품질 고급화와 소비자 신뢰 제고를 위해 올해 실시한 `제1회 염전 콘테스트`에서 전통(토판) 분야 대상을 받은 곳이다.
토판염은 자연 갯벌을 단단히 다져 갯벌의 흙 위에서 만들어진 갯벌 소금으로, 갯벌이 품고 있는 다양한 유기물의 영양분과 천연 미네랄이 소금에 스며들어 있다. 또한 국내 천일염 전체 생산량의 1%에도 못 미치는 소량만이 생산돼 명품 소금으로 불린다.
가격 160g, 8500원.
◇ 일동후디스 `저온살균 초유넣은우유` 1.8ℓ
후디스 우유에 보강된 뉴질랜드 자연방목 젖소의 초유는 48시간 내에 분비되는 유즙으로 면역인자(IgG)·락토페린·성장인자(IGF/TGF)·항산화성분 등 생리활성성분이 풍부해 면역력이 약한 사람에게 좋은 식품이다.
일동후디스 우유는 미국 FDA에서 권장하는 낙농선진국형 저온살균(LTLT, 63∼65℃)을 채택해 135℃ 초고온 살균에 비해 단백질·비타민 변성이 적고 칼슘 흡수율도 저하시키지 않을 뿐 아니라 초유성분을 파괴하지 않는 등 영양 면에서도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가격 1.8ℓ 6350원.
에스프레소와 프리미엄 트러플 초콜릿 칩이 어우러진 카푸치노 트러플, 커피콩과 크림이 믹스된 커피 아이스크림의 조화가 눈에 띈다. 이 때문에 기존 티라미수 케이크보다 더 부드럽고 풍부하며 달콤한 맛을 선사한다.
또한 프랑스의 대표적인 디저트로 알려진 부드럽고 달콤한 마카롱과 초콜릿 장식으로 멋을 내 보는 즐거움도 선사한다.
헤븐리 티라미수는 하겐다즈 고급 카페 매장(강남점·미금점·해운대점)에서 판매된다. 가격은 1만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