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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벤처 회사 포페런츠 장준표(사진) 대표는 “5060세대는 다소 기동성이 떨어질 수 있지만, 취향과 소비 스타일은 2030세대와 별반 다르지 않다”며 “‘아너드’는 은퇴 후 삶을 어떻게 채울까 고민하는 액티브 시니어들이 일상 속에서 자주,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프리미엄 여행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포페런츠’(forparents)는 장 대표가 시니어 인구 1000만 시대에 맞춰 2022년 설립한 관광 벤처회사다. 대학에서 사회복지학을 전공한 장 대표는 시니어도 연령대마다 선호하는 여행 상품과 서비스 종류가 다르다는 점에 주목해 이들을 위한 프리미엄 콘셉트의 전문 여행사를 설립했다.
전체 상품이 국내 여행, 그중에서도 80%가 당일치기인 점도 특징이다. 시간적으로 여유가 많은 5060 세대에게 여행은 짬을 내서 가는 특별한 이벤트가 아니라 일상적으로 즐기는 취미가 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에 주목했다. 장 대표는 “활동 욕구가 높은 5060세대 액티브 시니어가 체력적인 부담 없이 가볍게 자주 즐기기엔 국내 당일치기 여행이 가장 적합하다고 봤다”고 설명했다.
장 대표는 “포페런츠가 개발한 여행 상품과 서비스로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사는 시니어 세대가 일상을 보다 건강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게 됐다는 이야기를 듣고 싶다”며 “소소한 일상 속으로 더욱 깊게 스며들 수 있도록 여행을 비롯해 문화생활, 가벼운 산책, 운동 클럽 등 다양한 취미 콘텐츠로 상품·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