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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 보성홍차 아이스티는 조선시대 진상품으로 올렸던 보성 찻잎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아이스티와 제로 칼로리 트렌드를 결합한 제품이다. 국내 RTD(즉석음용) 차음료 중 홍차 카테고리 점유율 1위(닐슨아이큐코리아 지난해 기준)를 기록하고 있다.
방문객들은 신제품을 시음하고, 전통 콘텐츠를 모티브로 한 신제품 디자인 선호도 투표에도 참여했다. 동원F&B는 추석을 맞아 방문객들이 고궁 분위기를 만끽하고, 소중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도록 포토존도 마련했다. 앞서 동원F&B는 지난 9월 국가유산진흥원과 전통 문화유산 홍보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동원F&B는 2021년에 ‘아이스티는 달아 열량이 높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를 500mL 용량에 0kcal로 출시했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제로 칼로리 열풍에 힘입어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억 5000만병을 돌파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동원 보성녹차’의 2세대 제품으로, 25년 이상 쌓아온 동원F&B의 차(茶) 음료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든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녹차 특산단지 전남 보성의 녹차밭 중에서도 한국, 미국, 일본, 유럽 등 세계 각국의 유기농 기준을 통과한 찻잎을 엄선해 만든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동원그룹이 2018년부터 약 1400억원을 투자해 도입한 무균충전 공법(Aseptic)을 적용해 더 위생적이고 차 본연의 맛과 향이 온전히 살아있다. 무균충전 공법은 초고온으로 살균한 음료를 외부 균의 침입이 불가능한 무균설비를 통해 페트에 담는 공법으로, 음료가 위생적인 동시에 장시간의 열처리가 없어 원료 고유의 맛과 영양소를 그대로 살릴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건강과 체중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제로 칼로리 음료 트렌드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 활동을 늘려나가는 동시에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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