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네이버(035420)는 본업인 네이버 광고 수익의 증가, 라인 등 다른 사업 부문의 성장으로 시장 예상치를 넘는 3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당초 시장에서는 네이버의 신사업 개발, 관련 스타트업 투자로 영업이익 성장률이 둔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네이버는 연결기준 올해 3분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8.5% 증가한 1조 2007억원, 10.6% 늘어난 영업이익 3121억 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9% 늘어난 2158억원이었다.
사업 부문별 매출과 비중은 △광고 1142억 원(9%) △비즈니스플랫폼 5486억 원(46%) △IT플랫폼 586억 원(5%) △콘텐츠서비스 267억 원(2%) △라인·기타플랫폼 4526억 원(38%)이다.
광고 부문은 모바일 상품 개선과 신규 상품 출시 효과로 전년동기 대비 16.1% 증가했다.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3.0% 감소한 1142억 원을 기록했다. 비즈니스플랫폼 부문은 모바일 검색 강화와 꾸준한 상품 개선 효과로 전년동기 대비 18.7%, 전분기 대비 5.4% 성장해 5486억 원을 달성했다.
IT플랫폼 부문은 네이버페이의 거래액 및 가맹점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90.1%, 전분기 대비 18.6% 증가한 586억 원을 달성했다. 콘텐츠서비스 부문은 웹툰과 V LIVE 등의 성장으로 전년동기 대비 18.8%, 전분기 대비 9.5% 증가한 267억 원을 기록했다.
라인과 기타플랫폼 부문은 전년동기 대비 13.4%, 전분기 대비 8.4% 증가한 4526억 원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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