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는 21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에 설치된 `Q3 큐브(Qube)`에서 뉴 Q3의 신차발표회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뉴 Q3는 아우디의 첫 콤팩트 SUV 차종으로 가장 최신 모델이다. 특히 도심형 특성이 강조돼 일상 생활에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녔다.
외관은 아우디만의 디자인 철학을 간직한 동시에 여타의 SUV와 구별되는 쿠페형 스타일링을 통해 뉴 Q3만의 개성을 살렸다. 인테리어 역시 넓고 편안한 실내 공간을 자랑하며 세심한 부분까지 배려하는 아우디의 장인정신이 드러나 있다.
평균 연비는 14.1km/ℓ(복합연비 기준)로 높은 효율성을 자랑하며, 고속도로에서는 16.2km/ℓ까지 향상된다. 또 7단 S-트로닉과 콰트로 시스템은 더욱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해 준다.
이밖에 전동식 파노라마 선루프, 우드 인레이, 크루즈 컨트롤, 블루투스, 20GB 하드디스크와 주크박스 기능이 내장된 3세대 MMI, 우퍼스피커를 포함 총 10개의 스피커가 탑재된 아우디 사운드 시스템 등 최신 편의 사양들이 대거 탑재됐다.
트레버 힐 아우디 코리아 사장은 "뉴 Q3는 아우디 디자인의 DNA와 다양한 첨단 기술이 적용된 프리미엄 컴팩트 SUV 모델"이라며 "일상 생활과 야외 활동에 최상의 실용성과 효율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아우디 코리아가 후원했으며 공간 디자이너 라오미, 영상작가 황규백, 미술작가 김형관 등 국내 신진작가들이 아우디 Q3의 콘셉트인 공간, 성능, 디자인 등을 표현한 작품 전시회가 이달 30일부터 한달 동안 무료로 공개된다.
뉴 Q3 2.0 TDI의 국내 판매가격은 547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 관련포토갤러리 ◀ ☞아우디 `뉴 Q3` 사진 더보기 ☞당신을 사로잡을 `아우디` 사진 더보기 ☞아우디`Q3 Jinlong Yufeng` 사진 더보기 ☞뉴 아우디 R8 GT 스파이더 사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