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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수도권에 위치한 음식점이 오후 9시에 문을 닫으면서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 등에서 홈술에 어울리는 안주류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신세계푸드는 연말까지 외식을 자제하고 홈술을 즐기는 소비자가 더욱 늘 것으로 보고 GS리테일과 함께 소포장 요리형 안주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경기 불황과 코로나19로 인한 우울감을 해소하기 위해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것에 주목해 집에서 술과 함께 매콤하게 즐길 수 있는 주꾸미 삼겹살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연말에 외식 대신 집에서 소규모 모임을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안주 간편식에 대한 호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데이터에 따르면 2016년 196억원 수준이던 냉동 안주 간편식 시장은 2018년 960억원으로 2년간 약 5배나 성장했다. 올해는 규모가 1500억원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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