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아이스드링크에 청년작가 작품 담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델라페 상품 디자인에 신진 작가 22명 작품 디자인
고객 수요 맞춰 흑당버블티 등 메뉴 다각화
차, 에이드 상품 및 과즙 컵얼음도 확대
  • 등록 2020-03-04 오전 8:21:06

    수정 2020-03-04 오전 8:21:06

CU가 올해 판매하는 델라페 아이스드링크(사진=BGF리테일)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CU가 아이스드링크 브랜드 ‘델라페(delaffe)’에 국내 신진 작가들의 작품을 입힌다.

CU는 국내 청년작가의 작품을 델라페 상품 디자인에 반영한다고 4일 밝혔다. 델라페 패키지 앞면에 ‘CU가 청년 신진작가들의 꿈을 응원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뒷면에 해당 작가들이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담았다. 참여한 청년작가는 이현희 작가, 박지영 작가, 헬로양갱 작가, 염민아 작가 등 총 22명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한 이선화 BGF리테일 디자인팀 과장은 “아트콜라보의 대중화에 앞장 서고 있는 사회적 기업 ‘88후드’와 함께 고객 접점이 많은 아이스드링크에 새로운 가치를 불어 넣었다”며 “작가들은 작품 세계를 더욱 넓히고 소비자들은 보다 신선한 쇼핑 경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CU는 고객의 수요에 맞춰 델라페 메뉴의 차별화와 다양화도 꾀했다.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이는 아메리카노는 달콤한 맛의 ‘스위트’와 설탕이 없는 ‘블랙’으로 구성했다. 대중적인 믹스커피와 해장 컨셉의 헛개커피도 판매한다. 흑당밀크티, 녹차라떼, 단밤라떼, 치즈라떼 등 최신 인기 메뉴들도 아이스드링크로 출시한다.

특히 올해는 티(tea)음료를 강화했다. 여성 고객들을 대상으로 오렌지 자몽블랙티, 레몬 얼그레이티, 블라썸 히비스커스티 등을 운영하고 남성 고객들을 타겟으로 숙취해소에 좋은 꿀보리헛개차를 선보인다. 여름철을 겨냥해 청량감 있는 에이드 종류도 스테디셀러인 블루레몬 에이드 외에도 수박, 청포도, 오렌지, 자두, 더블망고 에이드 등으로 확대한다.

해당 상품들은 이달 5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지난해 CU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과즙 컵얼음도 수박, 청포도, 깔라만시로 라인업을 넓히고 향후 컵얼음 전용 탄산수와 탄산음료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델라페 상품의 가격(컵얼음 포함)은 일반 사이즈 1200원, 빅 사이즈 1700원이다.

송경화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여름철 편의점 인기 상품인 아이스드링크에 청년작가들의 젊은 감각을 입혀 시원함은 물론 감성적 가치까지 전하고자 했다”며 “관련 제품들이 높은 품질을 바탕으로 올해 더욱 다양한 메뉴로 확대되면서 고객들의 선택권이 더욱 넓어졌다”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MICE 최신정보를 한눈에 TheBeLT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241명 사망' 참사.."안돼!"
  • 각선미·청순미
  • 李 점심은 김밥
  • 김혜경 미소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