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은경 기자] 고려아연은 본사와 계열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리더십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고려아연(010130)은 지난달 26일 고려대학교에서 ‘고려아연 및 계열사 리더십 아카데미’ 입학식을 진행했다. 입학식에는 고려아연과 계열사 직원들을 비롯해 권인대 인재경영본부장, 김언수 고려대 경영전문대학원 원장 등이 참석했다.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과 공동으로 기획한 이번 교육 과정은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경영 환경에 대응하고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는 미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
이번 교육 과정에는 고려아연과 계열사 직원 29명이 참여한다. 대상자들은 총 7개월간 4주에 걸쳐 교육을 받게 된다. 입학식과 함께 열린 1회차 교육에서는 총 4일간에 걸쳐 고려아연 역사와 미션·핵심가치의 이해, 계열사별 사업 및 트로이카 드라이브 사업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오는 10월까지 이어지는 남은 3회차의 교육에서는 △전략, 재무회계, 인사 조직 등 경영 이론 및 사례 이해 △리더십 진단 및 학습 과정 등을 거치게 되며 이를 바탕으로 실제 현업 과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안하는 ‘액션러닝’ 과정을 수행하게 된다.
고려아연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재 중심 경영을 통해 회사의 미래 비전 실현에 박차를 가할 예정으로, 임직원들의 역량 개발과 미래 리더 육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 지난달 26일 고려대학교에서 열린 ‘고려아연 및 계열사 리더십 아카데미’ 수업 모습.(사진=고려아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