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간 2만명 몰려" 29CM ‘인벤타리오 문구 페어’ 성료

행사 첫날 29CM 문구 거래액 4배 증가
  • 등록 2025-04-07 오전 9:05:49

    수정 2025-04-07 오전 9:05:49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무신사의 셀렉트숍 29CM(이십구센티미터)는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한 ‘인벤타리오: 2025 문구 페어’가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29CM)
행사는 29CM와 프리미엄 문구 편집샵 ‘포인트오브뷰’를 운영하는 아틀리에 에크리튜와 공동 주최한 첫 오프라인 전시다. 5일간 총 2만5000명 이상의 방문객이 현장을 찾으며 높은 관심을 끌었다.

행사 첫날 29CM 문구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대비 4배 이상 증가했으며 한정 발매된 인벤타리오 문구인 협업 상품 3종 중 일부는 1시간 만에 품절됐다고 29CM는 설명했다.

특히 29CM는 관람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다양하게 마련해 호응을 이끌어냈다.

행사 29CM 브랜드관에서는 ‘문구인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취향에 맞는 문구 상품을 탐색할 수 있도록 구성해 참여를 높였다. 포인트오브뷰 주제관에서는 스탬프를 완성해 일러스트 아트워크를 소장할 수 있는 ‘레이어스 투게더’ 체험존이 호평을 받았다.

‘인벤타리오 특별관’에서는 전통 문구 제조사와 신진 브랜드 간의 특별한 콜라보 제품이 공개돼 관심을 모았다. 60년 이상의 업력을 지닌 국내 대표 문구 제조사 지구화학과 화랑고무가 키티버니포니, 오이뮤와 협업해 색연필 세트와 한국적 일러스트가 담긴 지우개 3종을 출시했다.

공동 주최사 김재원 아틀리에 에크리튜 대표는 “단순 판매나 전시에 그치지 않고 문구를 사용하는 방식과 그 안의 즐거움을 다양한 콘텐츠로 풀어내고자 했다”며 “관람객이 문구를 사용하는 즐거움과 일상의 영감을 얻었길 바라며 업계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 넣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29CM 관계자는 “앞으로도 29CM 앱에서 문구 브랜드가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MICE 최신정보를 한눈에 TheBeLT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이들 파격 변신
  • 시원한 스윙
  • 노출금지했는데
  • '엿 드이소~'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