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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로 17회를 맞이한 이번 서울쇼핑페스타는 서울 전역에서 다양한 쇼핑과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에는 쇼핑, 숙박, 패션, 문화, 의료, 식음료 등 7개 부문에서 258개 기업과 3936개 매장이 참여하며, 다양한 할인 혜택과 특별 이벤트가 진행된다.
e커머스를 연계한 기획전도 마련된다. 주요 쇼핑객인 2030세대의 젊은 중화권, 일본, 동남아시아권 관광객을 타깃으로, SNS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체험단 운영 및 SNS 영상 콘텐츠 등을 통해 서울쇼핑페스타의 브랜드를 알릴 계획이다.
올해 서울쇼핑페스타에서는 글로벌 C2C 플리마켓이 한층 더 확대돼 5월 3일부터 4일까지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틀간 진행되는 플리마켓에서는 전통 공연과 체험 부스, 뽑기 이벤트, 서울와펜 굿즈 증정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마련된다. 또한, 서울에 거주하는 베트남, 네팔, 필리핀 등 다문화 커뮤니티도 참여할 예정이다.
함경준 관광산업본부장은 “2025 서울쇼핑페스타는 서울의 쇼핑, 문화, 관광이 어우러진 복합축제”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에게 실질적인 혜택과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서울에는 관광 활성화와 지역경제 활력 제고라는 상생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