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승한 SK증권 연구원은 25일 “한화엔진이 올해 1분기 내 공시한 엔진 신규 수주 규모는 1조 130억원으로 이미 작년 수주액인 1조 6489억원의 약 61%를 달성한 상황”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또 “지난 2월 802억원 규모의 캐파 확장을 발표했으며, 기존 130대의 실질 생산 캐파에서 1년 6개월 후 마력 기준 약 15~20% 정도의 엔진 생산 능력이 확대될 예정”이라며 “해당 증설 분이 정확히 몇 척 분량의 증가인지 알 수 없으나, 컨테이너선에 장착되는 고출력 엔진의 시운전 병목을 해소하는 것이 주 목적”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저속엔진 부문은 올해 10% 이상의 매출 성장률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더해 메탄올 DF 엔진 납품을 포함한 평균판매가격(ASP) 상승 효과로 탑라인 및 이익 성장 모두 시현할 전망”이라며 “애프터마켓(After Market·AM) 사업 부문은 전략적 투자와 선주 및 선사와의 협업을 통해 2024년 매출액 1440억원에서 2025년 약 1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작년과 비슷한 수준의 마진율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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