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GER 미국소비트렌드액티브 ETF는 급변하는 미국 소비 시장에서 트렌드를 주도하는 성장 기업에 투자한다. 특히 글로벌 최대 소비 시장인 미국에서 MZ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하며 빠르고 다채롭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의 성장성에 주목한다.
미국의 주 소비층으로 부상한 MZ세대는 기존 세대보다 브랜드 충성도가 낮고, 소비 패턴이 빠르게 변화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에 따라 TIGER 미국소비트렌드액티브 ETF는 단순히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기업이나 시가총액 상위 종목을 추종하는 패시브 전략이 아닌, 체계적이고 액티브한 투자 전략을 활용해 MZ세대가 주도하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공략한다. 이를 위해 구글 트렌드(Google Trends), 닐슨(Nielsen), 블룸버그(Bloomberg Second Measure) 등 빅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의 결제액, 방문율, 검색량, 구매의사 설문조사 등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해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조기에 포착한다.
특히 지난해 고물가·고금리 영향으로 부진했던 미국 소비 시장은 올해 반등할 것으로 전망된다. 금리 인하를 앞두고 있고,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자국 우선주의 정책 등이 더해지면서 소비 심리가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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