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사내 소통 플랫폼 ‘올리브라운지’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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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와 유사, 누구나 자유롭게 글을 올리고 댓글 달아
산발적이던 사내 게시판, 온라인 교육센터도 통합
사내 공모 제도도 올리브라운지서 진행
  • 등록 2020-06-09 오전 8:51:53

    수정 2020-06-09 오전 8:51:53

CJ올리브영 직원들이 올리브라운지를 선보이고 있다.(사진=CJ올리브영)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CJ올리브영이 ‘온택트(On-tact)’ 시대에 발맞춰 창의적인 조직 문화 혁신에 나선다. CJ올리브영은 사내 구성원 간 소통을 위한 모바일 플랫폼 ‘올리브라운지(Olive lounge)’를 새롭게 개설했다고 9일 밝혔다.

올리브라운지는 사원부터 임원까지 CJ올리브영의 모든 구성원이 자유롭게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쌍방향 사내 소통 채널이다.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구성원 간 긴밀한 협업 체계를 마련해 창의적인 조직 문화를 강화하고자 신설했다.

올리브라운지는 구성원들이 친숙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유사한 기능을 구현해 누구나 자유롭게 글을 올리고 댓글 등을 통해 의견을 나눌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앱으로 제작해 매장 직원들도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개인 모바일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접속할 수 있는 만큼 각지에서 근무하는 직원들과 본사 근무자 간 협업을 더욱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또 산발적으로 운영했던 사내 게시판과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교육 센터 등을 통합해 올리브라운지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회사의 사업 방향성과 각종 소식, 사내 방송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소통 공간’, 업무 노하우나 일상 속 이야기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공유 공간’, 임직원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교육 콘텐츠를 모은 ‘학습 공간’ 등 세 가지 파트로 운영된다.

CJ올리브영은 올리브라운지를 통해 사내 소통을 확대할 뿐만 아니라 업무 혁신도 적극 도모할 계획이다. 지난 2018년부터 시행 중인 사내 공모 제도 ‘레볼루션’의 아이디어 제안 게시판도 올리브라운지에서 통합 운영하며 구성원들의 의견을 빠르게 수렴할 예정이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최근 ‘언택트(Un-tact)’를 넘어 온라인을 통한 연결을 뜻하는 ‘온택트(On-tact)’ 생활 방식이 널리 자리잡고 있다”라면서 “모바일 기반 사내 소통 플랫폼으로 유연하고 창의적인 조직 문화의 강점을 더욱 잘 살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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