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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어때는 지난해 전체 거래액은 전년보다 14% 증가했으며, 앱 활성화 이용자 수는 1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해외 숙소 부문의 성장에 힘입어 실적 호조를 기록했다. 해외 숙소 거래액은 전년 대비 2.3배, 해외 숙소 부문 전체 거래는 1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부문의 성장은 올해도 지속될 전망이다. 여기어때는 기존에 투자했던 종합여행사 온라인투어를 최근 완전 자회사로 편입하고, 항공 및 패키지 상품 역량과 자체 플랫폼 기술력을 결합해 해외 여행 부문 확대를 꾀하고 있다. 특히 추석 등 장거리 여행이 가능한 황금 연휴 시즌을 앞두고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는 전망이다.
여기어때는 기업 대상(B2B) 서비스 확대도 주요 과제로 제시했다. 현재 2500개 회원사를 보유한 ‘여기어때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단체 고객 대상의 서비스도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2024년 회계기준 변경에 따라 집계된 여기어때의 지난해 매출은 2490억 원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