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 대상 휩쓸어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 등록 2016-03-25 오전 9:06:34

    수정 2016-03-25 오전 9:06:34

[이데일리 염지현 기자] 제일기획(030000)이 ‘제24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에서 대상 2개를 모두 휩쓰는 등 총 14개의 상을 수상했다.

대상은 삼성전자 ‘기어 S2 런칭’과 버거킹 ‘아침은 왕처럼’이 각각 TV부문과 온라인 부문에서 수상했다. 대상 수상작 두 편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도 함께 수여됐다.

삼성전자 ‘기어 S2 런칭’ 광고는 세계 최초로 회전식 휠(베젤)을 활용한 스마트워치로서의 강점을 부각하기 위해 자동차 핸들, 자전거 페달, 전화기 다이얼 등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원형의 물건들을 등장시켜 제품의 차별적인 UX인 ‘돌린다’는 점을 강조했다.

버거킹 ‘아침은 왕처럼’은 학교, 직장으로 향하는 지하철 안에서 쪽잠을 청하는 사람들이“OOO역에서 깨워주세요”라고 적힌 안대를 착용해 주변 사람들이 안대에 적힌 내릴 역에 맞춰 깨워주고, 잠을 깨워준 사람에게 고마움의 표시로 안대에 숨겨진 버거킹 커피 쿠폰을 선물하는 캠페인으로 서울, 부산 등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 지역에서 큰 인기를 모았다.

대상 수상작 외에도 제일기획은 TV부문에서 KT ‘기가로 간다 캠페인’, 동서식품 ‘트래블 위드 맥심 캠페인’, 동아제약 ‘박카스 - 애정회복, 대화회복’, 삼성물산 패션부문 ‘스마트 슈트, 생활이 되다’가 좋은 광고로 선정됐다.

또한 온라인 부문 4개 작품, 인쇄부문 3개 작품, 라디오 부문 1개 작품 등 총 14개의 작품이 좋은 광고에 선정됐다.

▶ 관련기사 ◀
☞제일기획, 아태 광고 페스티벌서 12개 본상 수상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MICE 최신정보를 한눈에 TheBeLT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한복 입고 李배웅, 누구?
  • 영부인의 한복
  • 곽재선 회장-오세훈
  • 걸그룹?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