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지난 13일 배당 성장주에 투자하는 ‘ACE 미국배당퀄리티’ ETF를 상장했다.
ACE 미국배당퀄리티는 미국 위즈덤트리가 운용하는 ‘WisdomTree US Quality Dividend Growth’ ETF(DGRW)의 기초지수를 원화로 환산해 추종하는 월 배당 상품이다.
DGRW의 경우 연간 배당률이 1.79%로 배당 ETF 가운데 상대적으로 높지 않지만, 최근 5년간 총수익률은 101.51%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미국 대표 배당 ETF인 ‘Schwab US Dividend Equity’(SCHD)의 총수익률 대비 18.72%포인트 높은 수준이다. 같은 기간 변동성 또한 연 14.81%로 SCHD(연 15.86%)에 비해 낮았다. 슈드가 현재의 안정적인 배당 지속성에 집중한다면, DGRW는 미래의 배당 성장 가능성에 집중하는 상품으로 볼 수 있다.
이같은 DGRW의 기초지수를 추종하는 ACE 미국배당 퀄리티는 지난 1년간 정기적인 현금 배당이 지급된 기업 가운데 주가 대비 이익률이 배당수익률보다 큰 기업을 유니버스로 두고 △3년 이익성장률 전망치 △과거 3년 평균 자기자본이익률(ROE) △과거 3년 평균 총자산순이익률(ROA) 등 세가지 요건에 대한 가중치를 반영해 선정한 상위 300개 종목에 투자한다. 주요 투자 종목을 보면 마이크로소프트, 액슨 모빌, 애플, 엔비디아, P&G,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 등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