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사업은 농협이 자사의 대표 디지털 플랫폼인 ‘NH콕뱅크’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서비스 안정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한 것으로,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 시장 환경과 관련 제도의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고 고객 중심의 편의성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유컴패니온그룹은 ‘NH콕뱅크’의 특성과 트렌드를 이해하고 반영할 수 있는 인력을 투입하여 전문성을 확보하며, 고객 컴플라이언스 요구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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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금융권 모바일 앱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상시 테스트 및 서비스 콘텐츠 제작도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금융 산업의 특성을 고려하여 정보보안 관리 및 개인정보 보호 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함으로써 철저한 정보보안을 유지하고,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를 통해 앱 사용자의 고객 경험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또한, 디지털 환경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잘파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빠르고 간편한 금융 거래 방식, 이해하기 쉬운 금융 메시지 전달, 직관적인 정보 구조 등의 기능 개선에도 주력할 예정이다.
디지털사업본부 현창하 상무는 “금융권 DX에서 사용자 경험(UX)과 디자인 혁신은 경쟁력의 바로미터”라며, “당사는 다양한 UX 전략 개발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NH콕뱅크의 특성을 고려한 멀티 페르소나 기반의 UX 전략을 수립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컴패니온그룹은 신한은행 차세대 교육 플랫폼, 농협 디지털 금융 뱅킹 고도화 프로젝트, 롯데카드 마이데이터 사업, 하나은행 챗봇 구축, 키움 YES 저축은행 모바일 앱 구축 등 금융 분야에서 다양한 SI 및 SM 사업을 수행하며 탄탄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