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VOC 관리, 식품안전과학연구소 설립 등
  • 등록 2024-12-10 오전 8:32:25

    수정 2024-12-10 오전 8:32:25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오뚜기(007310)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오뚜기 황성만 사장(좌측에서 세 번째) (사진=오뚜기)
소비자중심경영은(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여부를 평가하는 인증하는 제도다.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3년 주기로 인증한다.

오뚜기는 지난해 경기 안양시 소재 오뚜기 중앙연구소에서 소비자중심경영에 대한 실천 의지를 선포하며 적극적인 행보를 펼쳐왔다. 대표적으로 VOC(Voice of Customers) 통합관리 프로세스를 통한 고객상담통합시스템 운영으로 소비자 의견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경영활동의 근간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설립한 식품안전과학연구소는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우수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오뚜기만의 노력의 보여주는 결과물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인증을 바탕으로 소비자 관점의 경영을 더욱 강화해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높은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소비자와의 두터운 신뢰를 쌓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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