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올 2분기 영업이익이 전체적인 매출 감소와 명예퇴직 등 일회성 인건비 반영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SK텔레콤은 상품매출원가 감소 및 시장 안정화 노력에 따른 마케팅 비용 감소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2.5%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매출은 상호접속요율 인하에 따른 망접속수익 감소, 가입비 폐지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 감소했다. 전분기 대비로는 0.4% 증가했다. 자회사 매출 증가 영향이 컸다.
순이익은 영업이익 감소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0% 감소한 3979억 원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로는 SK하이닉스 지분법 이익 감소 영향으로 10.1% 감소했다.
|
SK텔레콤 측은 “상품, 서비스 경쟁력을 바탕으로 기존 고객 혜택을 강화하고 기기변경 중심의 건강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등 고객의 신뢰를 기반으로 한 경쟁 패러다임 전환을 선도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SK텔레콤이 지난 5월 선보인 ‘band데이터 요금제’는 2분기말 기준으로 213만 가입자를 돌파하는 등 가입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또 SK텔레콤은 지난 2분기 ‘내맘대로 T멤버십’과 ‘T전화 2.0’ 등 차별적인 서비스를 출시해 고객 혜택을 강화했다. ‘T키즈폰2’, ‘T펫’ 등 세부 고객 니즈에 기반한 세그먼트 상품도 꾸준히 선보였다.
여기에 SK텔레콤은 지난 7월 콘텐츠·커뮤니티·커머스가 결합된 첫 번째 생활가치 플랫폼 ‘클럽T키즈’를 선보였다.
SK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 100% 자회사 편입을 통해 미디어 플랫폼을 강화하고, 스마트홈, 라이프웨어 등 B2C영역과 보안, 에너지 등 B2B영역의 IoT플랫폼을 발전시키는 등 차세대 플랫폼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용환 SK텔레콤 재무관리실장은 “SK텔레콤은 통신을 기반으로 개방형 생태계를 구축하고 고객의 심층적인 니즈를 충족하는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세대플랫폼 사업자로서 변혁을 통해 고객가치를 극대화하고 미래 성장을 본격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SKT 2Q ARPU 3만6601원..전년比 1.6% 증가
☞SKT 2Q 영업익 4129억원..전년比 24.39% 감소
☞SK텔레콤, 2분기 영업이익 4129억원..전년比 24.4%↓




![[포토]'뉴런스팟’출발합니다](https://spnimage.edaily.co.kr/images/Photo/files/NP/S/2025/11/PS25111200113t.jpg)
![[골프in 포토]김백준,내년 대상은 제가합니다](https://spnimage.edaily.co.kr/images/Photo/files/NP/S/2025/11/PS25111200094t.jpg)

![[포토] 디저트플레이션(디저트+인플레이션) 현실화](https://image.edaily.co.kr/images/Photo/files/NP/S/2025/11/PS25111200884t.jpg)
![[포토]하루 앞으로 다가온 26학년도 수능](https://image.edaily.co.kr/images/Photo/files/NP/S/2025/11/PS25111200784t.jpg)
![[포토]원·달러 환율 장중 1470원 넘어](https://image.edaily.co.kr/images/Photo/files/NP/S/2025/11/PS25111200878t.jpg)
![[포토]법원 도착한 한덕수 전 국무총리](https://image.edaily.co.kr/images/Photo/files/NP/S/2025/11/PS25111200726t.jpg)
![[포토]장동혁, '항소 포기 외압...이재명, 존재 자체가 재앙'](https://image.edaily.co.kr/images/Photo/files/NP/S/2025/11/PS25111200700t.jpg)
![[포토] 김형석 교수](https://image.edaily.co.kr/images/Photo/files/NP/S/2025/11/PS25111200610t.jpg)
![[포토]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https://image.edaily.co.kr/images/Photo/files/NP/S/2025/11/PS25111200510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