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투자MySuper알아서펀드 시리즈는 국내 최초로 연금 선진국 호주의 디폴트옵션인 마이슈퍼(MySuper)를 벤치마킹한 자산배분 전략 상품이다. 소비자물가상승률과 연관성이 높은 호주 주식, 미국 물가연동국채와 대체자산, 미국 대형성장주, 국내 채권까지 전 세계 다양한 자산을 편입하며, 소비자물가지수(CPI)와 연동해 초과수익을 추구한다.
특히 이 중 한국투자MySuper알아서성장형펀드(O 클래스·디폴트옵션)와 한국투자MySuper알아서안정형펀드(O 클래스·디폴트옵션)는 연초 이후 각각 약 78억원, 99억원 유입됐다. 두 유형 모두 디폴트옵션 클래스에서 가장 높은 상승폭을 나타냈다.
한국투자MySuper알아서성장형펀드(C-Re 클래스)의 최근 1년 수익률은 19.13%로 국내 설정된 전체 밸런스드펀드(BF) 중 가장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 6개월 수익률은 3.97%를 기록했다.
강성수 한국투자신탁운용 솔루션담당 상무는 “은퇴 이후 실질 구매력 확보를 위해서는 물가상승률보다 높은 수익률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해당 펀드 시리즈는 물가상승률과 관련된 자산을 편입해 변동성은 낮추고 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원화투자자를 위해 자체 개발한 장기자본시장가정(LTCMA)을 바탕으로 향후에도 장기적인 초과 수익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본문에 언급된 펀드는 실적배당형 상품으로 과거 수익률이 미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으며, 운용 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