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핀플로우는 인공지능(AI)과 디지털 마케팅 기술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가존이 설립한 자회사에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투자증권, 신한라이프 등 신한금융그룹 4개 계열사 전략적 지분 투자로 참여했다.
핀플로우는 △AI 기반 금융 서비스 △고객 디지털 마케팅 고도화 △외부 비금융 서비스와의 융합 등을 추진하며 개인·기업 고객에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핀플로우는 현재 자체 개발한 콘텐츠·리워드 플랫폼 ‘위런버픽’(We Learn Buff Pick)을 통해 금융 콘텐츠 큐레이션 및 참여형 리워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향후 AI 에이전트, 클라우드 기반 금융 서비스, 비금융 콘텐츠 연계 플랫폼 개발 등 프로젝트를 전개할 방침이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핀플로우와의 전략적 지분 투자 및 제휴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그룹의 AI 에이전트 도입 전환을 위한 기술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금융과 비금융 플랫폼 사업 연계로 신사업 발굴과 함께 양사간 시너지 창출을 기대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