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서울, 부산, 광주에서 10월 정기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더벤티는 카페 창업에 관심이 많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매달 창업설명회를 열어 창업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이번 10월 창업설명회는 서울 구로구 더벤티 서울센터(15일 오전 11시, 오후 3시, 25일 오전 11시), 부산 해운대구 부산 교육장(16일 오전 11시, 오후 3시, 25일 오전 11시), 광주 중부 사무소(16일 오전 11시. 오후 3시, 25일 오전 11시)에서 각각 진행된다.
더벤티는 이번 설명회에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점주 상생 정책 등 더벤티만의 차별화 포인트와 매장 개설 절차, 예상 비용, 운영 시스템 등 카페 창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와 함께 다양한 창업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창업 혜택으로는 가맹비와 교육비 한시적 면제, 계약이행보증금 보증보험 대체, 커피머신 1대와 자동그라인더 3대 무상 지원, 주요 기기장비 12개월 무이자 할부 지원 등이다.
더벤티 관계자는 “단순한 가맹 모집을 넘어, 예비 창업자분들이 안정적으로 창업하고 운영하실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과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정기적으로 창업설명회를 운영하고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