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BBQ가 봄 시즌을 맞아 소비자 만족과 편의를 도모하고자 매장 교차 점검을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회사는 ‘전세계 어디서나 동일한 맛과 퀄리티를 제공한다’는 BBQ 철학을 지키고 고객 만족과 신뢰를 극대화하기 위해 진행한다. 이를 위해 전국 각 지역 운영 본부에 소속된 BM이 서로 담당 매장을 바꿔 방문하며 QCS(Quality(품질), Cleanness(청결도), Service(서비스)) 상태를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또한 패밀리(가맹점주)들이 가장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신메뉴 조리 매뉴얼을 비롯한 각 메뉴들의 조리 과정을 중점적으로 확인한다. 이외에도 재고 보관 상태, 각종 위생교육 등을 체크한다.
이를 통해 BM들이 기존 담당 지역이 아닌 매장을 방문하기 때문에 객관적인 점검 및 지도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다른 지역 매장들의 운영 방식과 노하우를 서로 교환하며 효율성을 끌어올리는 시너지 효과도 누릴 수 있게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