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코리아세븐은 자사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일본 대표 제과사 ‘후지야’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후지야의 시즌 신상품들을 직소싱으로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 사진=코리아세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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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라 일본에서 시즌 한정 신상품으로 출시된 ‘페코짱 밀키카라멜크림소다맛’을 오는 28일부터 국내에서도 선보인다. 후지야는 1910년 설립된 일본 제과사 중 하나로 페코짱, 호빵맨, 컨트리맘, LOOK(룩) 등 유명 브랜드 및 지식재산(IP)을 보유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향후 계절을 반영해 카테고리를 선정하고, 일본 본토에서도 구하기 힘든 후지야 시즌 한정 상품들을 국내로 들여올 예정이다.
첫 상품인 페코짱 밀키카라멜크림소다는 일본여행 ‘쟁여템(캐리어에 쟁여와야 하는 아이템)’으로 유명한 ‘페코짱 밀키카라멜’의 봄 여름 시즌 한정판 상품이다.
귀여운 ‘페코짱’ 캐릭터가 그려진 외관 디자인 덕분에 선물용으로도 많이 활용된다. 이번 밀키카라멜크림소다는 청량하고 시원한 크림소다 옷을 입은 페코짱이 눈길을 끈다. 포장 내부에는 개별 포장된 12개의 소다맛 캐러멜이 동봉돼 있다.
세븐일레븐은 기존에 수립해 둔 물류, 통관체계와 재고 관리기술 등을 기반으로 올해에도 신규 해외 상품 도입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한우리 세븐일레븐 글로벌소싱팀 담당 상품기획자(MD)는 “2023년 팀 결성 이후 랑그드샤, 저지우유푸딩 등 소비자들의 수요가 높은 해외 인기 상품들을 들여오며 만든 직소싱 성공 경험을 덕분에 요즘엔 해외 제조사들의 러브콜을 먼저 받기도 한다”며 “국내 소비자들의 해외 여행 경험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향후 다양한 국가의 이슈 상품들을 들여올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