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세븐일레븐은 자체브랜드(PB) 판 초콜릿 2종을 출시하고 관련 상품 구색을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PB헤이즐넛&건포도’과 ‘PB아몬드&블루베리’로 밀크 초콜릿 위주인 기존 상품과 달리 건과 및 견과 내용물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각각 2000원으로, 넛츠와 베리류 함량은 각각 18%, 12%에 달한다.
강남영 세븐일레븐 초콜릿 담당 MD(상품기획자)는 “디저트 열풍으로 인해 고급 초콜릿을 맛본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어 편의점에서도 차별화 된 상품 구색 확보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테스트 결과 가격이 2배가 넘는 해외 경쟁상품과 비교해서도 좋은 평가를 받은 만큼 많은 소비자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 들어 8월까지 초콜릿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8% 오르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