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상생페스티벌’ 셀러 모집…“예비 스타셀러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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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부터 본행사 돌입…마케팅·컨설팅 전액 지원
  • 등록 2025-05-21 오전 8:07:32

    수정 2025-05-21 오전 8:07:32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G마켓이 중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박람회 ‘상생페스티벌’에 참여할 판매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판매자 지원 규모와 마케팅 혜택을 역대급으로 확대한 이번 행사는 5월 31일까지 셀러 접수를 받고, 오는 7월부터 본격적인 행사에 돌입할 예정이다.

(사진=G마켓)
상생페스티벌은 G마켓이 2009년부터 주최해 온 업계 최초이자 국내 유일의 중소상공인 동반성장 온라인 박람회다. 올해로 19회차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환경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총 12개 정부·공공기관이 참여해 지난해보다 후원 기관 규모가 40% 확대됐다.

G마켓은 참여 셀러의 실질적인 매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판매촉진 마케팅 비용을 전액 부담하고, 할인 쿠폰과 카드사 할인 등 각종 판촉 수단을 무상 제공한다. 행사 기간에는 G마켓 주요 프로모션 영역을 활용한 기획전도 운영해 상품 노출을 강화할 계획이다.

교육 프로그램도 강화된다. G마켓은 온라인뿐 아니라 올해 처음으로 오프라인 무료 컨설팅을 신설했다. 서울 중구 신세계 남산 연수원에서 6월부터 8월까지 매월 1회씩 총 3회 열리는 오프라인 컨설팅에서는 G마켓 실무 매니저 및 전문 강사가 직접 판매 전략을 전수하고 1:1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상생페스티벌은 두 차례에 걸쳐 운영된다. 1차 기획전은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2차 행사는 10월 중 진행힌다. 판매 성과가 우수한 셀러에게는 연말 시상식을 통해 부상과 추가 판매 혜택도 제공한다.

참여 자격은 마을기업, 농식품 및 해양수산물 판매자, 녹색제품 판매 기업, 지역 기반(경북·광주·전북·충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G마켓·옥션 신규 셀러 등이다. 참가 신청은 G마켓 ‘파트너센터’에서 가능하다.

G마켓 관계자는 “상생페스티벌은 단순한 이벤트를 넘어 예비 스타셀러를 발굴하고 실질적인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공공 협업 플랫폼”이라며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개척과 매출 증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행사를 대폭 확대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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