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SSG닷컴은 13일 오후 신세계남산 트리니티홀에서 ‘2025 소상공인 동반성장 사업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 사진=SSG닷컴 |
|
이날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과 함께 진행하는 ‘TOPS 프로그램’ 세부 실행 방안을 공유하고, 자체 판매자(셀러) 성장프로그램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SSG닷컴은 TOPS 프로그램을 통해 식품 분야 유망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브랜드화를 지원한다.
우선 300개 소상공인 업체를 대상으로 문제 해결형 컨설팅과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연합 기획전과 수수료율 인하, 프로모션 비용 지원 등 초기 매출 확대를 위한 혜택도 제공한다.
2단계로는 30개 업체를 선별해 상품 브랜드화를 지원한다. 성장 가능성 높은 브랜드를 조명하는 ‘브랜드마크’ 전문관, 라이브커머스, 신상품 체험단 등 자체 쇼핑 콘텐츠를 활용한다.
이어 3단계로는 우수 브랜드 3개사를 최종 선정해 단독 기획전과 광고 구좌, 프로모션 등을 집중 지원한다. 브랜드 확장을 위한 컨설팅도 진행한다. 더불어 중소벤처기업유통원 주관오프라인 어워즈 참가 기회도 준다.
SSG닷컴은 이날 행사에서 새로워진 자체 셀러 성장프로그램도 소개했다. 올해부터 쓱닷컴은 기입점 파트너사 중 실버 등급을 달성한 셀러 대상으로 축하금과 인공지능(AI) 추천광고, 검색광고(CPC) 등에 활용할 수 있는 광고 캐시를 지원한다. 신규 입점 셀러 대상 목표 매출 달성 축하금과 광고 캐시도 지속 운영한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판매 전략부터 마케팅, 고객 접점까지 연결해 소상공인 상품이 ‘스타 브랜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번 지원 프로그램의 핵심”이라며 “정부·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소상공인의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상생 모델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