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LFl는 USD1가 미국 달러에 고정되고, 미국 단기 국채와 달러 예치금 및 기타 현금성 자산을 담보로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스테이블코인은 시가총액 2위 이더리움과 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거래할 수 있게 됩니다.
스테이블코인은 가격 변동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특정 자산에 가치를 고정하는 가상화폐로, 주로 미국 달러나 유럽연합(EU) 유로 통화가치에 고정돼 설계됩니다. 미 트럼프 행정부도 기축통화로서 달러 영향을 강화하기 위해 스테이블코인을 활용하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최근 스테이블코인 시장이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업체 크립토 퀀트에 따르면 최근 1년간 스테이블 코인 시장은 46% 성장했습니다. 현재 ‘테더’와 ‘USDC’가 시장을 양분하는 가운데, 두 코인의 시총 합은 약 2000억 달러(290조 원)에 달합니다.
이런 변화 속에서 이데일리는 오는 4월 11일 ‘2025년 가상자산 전망과 스테이블코인’을 주제로 ‘제1회 이데일리 가상자산 포럼’을 개최합니다. 서울 중구 KG하모니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정부 관계자, 업계 전문가, 투자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급변하는 가상자산 시장에 대한 대응 전략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국내 가상자산 시장의 혁신과 규제 전망에 대한 깊이있는 인사이트와 최신 소식을 들려줄 이번 이데일리 가상자산 포럼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일시: 4월 11일(금) 오후 2시~ 5시 30분
●등록: 이데일리 가상자산포럼 홈페이지(https://vaf.edaily.co.kr/2025/)
●장소: 서울 중구 통일로 92 KG하모니홀(KG타워 지하1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