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생성형 AI 기술이 산업 전반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마케팅 분야에서도 AI를 활용한 자동화 및 최적화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글로벌 AI 마케팅 시장은 2023년 419억 달러에서 2030년 2,201억 달러 규모로 급성장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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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임은 AI와 MMM(미디어 믹스 모델링)을 결합한 하이퍼 퍼포먼스 마케팅 솔루션이다. 쿠키리스 환경에서도 다채널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광고 성과를 극대화하며, 채널별 기여도를 정량적으로 평가해 예산의 효율적 활용을 지원한다.
기업 내부에 축적된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활용해 객관적 지표를 기반으로 전략을 수립함으로써 데이터 역량과 경쟁력 강화를 돕는다.
유모션은 에임을 기반으로 국내를 넘어 동남아시아 및 중동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마케팅 에이전시 및 IT 기업과의 파트너십, 조인트벤처 설립, 리셀러 모델을 통한 현지화 커스터마이징, PoC 프로젝트를 통해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를 추진한다.
유모션 이장원 대표는 “에임은 불확실한 시장 환경에서 기업의 안정적 매출 성장과 AI·데이터 기반의 미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핵심 인프라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광고 소재 및 입찰가 최적화 기능 고도화를 통해 하이퍼 퍼포먼스 마케팅을 실현하고 AI 광고 솔루션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