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유러피안 프리미엄 유아용품 전문기업 스토케는 고객 접점 확대를 목표로 올해 전국 주요 백화점 7곳에 단독 매장을 순차적으로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 스토케 갤러리아 광교점(사진=스토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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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케 측은 “경기 불황으로 제품을 직접 체험한 후 구매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스토케는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 차별화된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백화점 중심의 유통망 확대는 스토케의 프리미엄 브랜드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유아용품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라고 전했다.
스토케는 지난달 24일 갤러리아 백화점 광교점과 센터시티점 두 곳에 첫 단독 매장을 동시 오픈했다. 지역 특수성과 서울 접근성, 프리미엄 유아용품 수요 등을 고려해 신혼부부와 젊은 가구가 밀집한 광교신도시, 서울과 세종을 잇는 중부권 중심도시인 천안을 올해 첫 오픈 지역으로 선정했다.
이번 오픈을 시작으로 2월은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갤러리아 백화점 타임월드점, 3월은 롯데백화점 울산점, 6월은 롯데백화점 전주점, 7월은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개점한다. 스토케는 올해 상반기에만 7개점을 오픈해 향후 전국 35개 백화점 단독 매장에서 고객과 만나게 된다.
스토케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백화점 단독 매장 오픈은 단순한 매장 추가가 아닌, 지역 성장성과 고객층, 상권 등을 고려한 전략적인 유통망 확대로 브랜드 입지를 다지고 프리미엄 브랜드 경험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