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장애인과 글로벌 기업의 첫 직접 연결… '커리어데이’ 성료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청년 장애인 일경험 프로그램 BTS 본격화 앞둬
고용 사각지대 해소 기대
  • 등록 2025-05-26 오후 1:39:38

    수정 2025-05-26 오후 1:39:38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퍼솔켈리코리아는 지난 5월 23일 서울시설공단 글로벌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청년 장애인을 위한 글로벌 취업 연계 행사 ‘커리어데이(Career Day)’를 성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5년부터 본격 추진될 청년 장애인 일경험 프로그램 ‘BTS(Booster for Talent’s Success)‘의 시작을 알리는 사전 행사로서, 구조적 고용 불균형 해소를 위한 실질적 플랫폼으로 기능했다.

2023년에 시작해 네 번째 진행된 이번 행사는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 주관하고, 글로벌 HR 전문기업 퍼솔켈리코리아(PERSOLKELLY Korea)가 운영을 맡았다. 특히, 에이아이웍스(AIWORKX), 이케아 코리아(IKEA Korea), 애플코리아(Apple Korea), 코치 코리아(Coach Korea) 등 다수의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해, 청년 장애인을 대상으로 직무 상담, 현장 멘토링, 커리어 컨설팅 등을 직접 제공했다.

지난 회 행사에 비해 참여기업과 체험존 구성을 강화한 이번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참여 글로벌 기업 소개, △2025 BTS 참여기업 소개, △글로벌기업 인사담당자와의 현직자 1:1 멘토링 등이 마련되었으며, HR, 리테일, IT, 패션 등 다양한 산업군이 포함되어 참가자들의 진로 탐색의 폭을 넓히고, 현실적인 취업 연계 가능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현장 취업 컨설팅 △취업 타로 카드 △무료 증명사진 촬영 △BTS 선배와의 만남 등으로 구성된 체험존 프로그램도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에이아이웍스와 함께하는 ’사진 콘테스트로 알아보는 커뮤니티 맵핑‘을 통해 참여자들의 흥미를 끄는 것에도 성공했다. 특히, 글로벌기업 인사담당자와의 현직자 1:1 멘토링은 전체 행사 중 가장 높은 참여율과 만족도를 기록하며 참가자들로부터 실질적 도움이 되었다는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냈다.

행사 직후 실시한 참가자 대상 만족도 조사에서는 평균 9.0점(10점 만점)의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으며, 다수의 참가자는 “글로벌 기업 취업을 위한 실질적 방향성과 전략을 수립하는 데 유의미한 계기였다”고 평가했다.

퍼솔켈리코리아 관계자는 “장애인 고용이라는 구조적 과제에 대해 기업과 구직자가 함께 고민하고 해법을 모색한 자리였다”며 “이번 행사는 2025 BTS 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리는 뜻깊은 첫걸음이며, 앞으로 이어질 BTS 프로그램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 향후에도 청년 장애인의 취업 경쟁력을 실질적으로 강화하는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MICE 최신정보를 한눈에 TheBeLT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하~ 고민이네!
  • 제니의 발가락 신발?
  • 불금 메뉴는?
  • 이게 특전사!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