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가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갱신했다. 강력한 제품력으로 고객 충성도를 유지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 (사진=안다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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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다르는 지난해 영업이익 328억원, 매출액 2368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전년대비 각각 78%, 17% 증가한 수치다. 이는 안다르의 역대 최대 실적이다.
영업이익률 역시 2023년 9%에서 2024년 14%로 대폭 증가했다. 경기 침체로 패션 시장 전체가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거둔 성과다. 외형과 내실을 모두 잡는데 성공했다.
 | 2024년 안다르 실적, 전년 대비 (사진=안다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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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다르는 호실적의 배경으로 △기능성에 감각적 디자인을 더한 제품력 △적극적인 카테고리 확장 △글로벌 시장에서의 전략적 입지 확대가 맞물린 결과라고 설명했다.
안다르는 라이크라 컴퍼니 등 글로벌 섬유기업의 프리미엄 기능성 원사만을 사용해 고품질 원단을 자체 개발했다. 여기에 다양한 혁신적인 기능성을 갖춘 제품을 선보여왔다.
글로벌 시장을 확대해온 점도 중요한 동력으로 작용했다. 안다르는 올해 고소득 국가 중심의 해외 전략을 기반으로 싱가포르, 일본은 물론 호주 등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공성아 안다르 대표는 “올해에는 더욱 견고해진 제품 경쟁력과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글로벌 고소득 국가에서 놀라운 성장을 이뤄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