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유언대용신탁' 홍보 뮤직비디오 조회수 162만회 기록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부녀의 일생을 팝발라드 선율에 담아
  • 등록 2025-10-13 오전 9:42:14

    수정 2025-10-13 오전 9:42:14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삼성증권이 “추석 연휴 기간에 맞춰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뮤직비디오 ‘You believed in me’가 조회수 162만회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삼성증권)
삼성증권은 “뮤직비디오는 명절을 맞아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분위기 속에서 ‘유언대용신탁’과 같은 다소 무거운 금융 서비스를 따뜻하고 감성적인 AI(인공지능) 뮤직비디오로 풀어냈다”고 설명했다.

모든 영상과 영상에 삽입된 주제곡인 ‘You believed in me’까지 100% AI를 기반으로 구현된 이번 영상은 이날 기준 162만회 조회수를 기록했다. 특히 지난달 26일 업로드 이후, 추석 연휴 기간인 9일까지 13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광고 속 AI 뮤직 비디오는 아버지와 딸의 일생을 팝발라드 선율에 담아 유언대용신탁에 대한 내용을 딱딱하지 않게 반영했다고 한다.

삼성증권은 이번 영상 외에도 ‘칭기즈 칸’, 삼국지의 ‘도원결의’, 이집트의 ‘파라오’ 등 역사적 사실에서 찾을 수 있는 유언대용신탁의 필요성에 대해 풀어낸 3편의 영상도 업로드하면서 최근 유언대용신탁 브랜드로 출시한 ‘삼성증권 헤리티지’에 대해 적극 홍보에 나서고 있다.

아울러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실제 엄마와 아들이 주식 차트에 대한 패턴을 분석해보는 ‘맘팝차트’, ‘달나라토끼’ 등 긴 추석 연휴 동안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업로드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이번 AI 뮤직비디오는 명절을 맞아 ‘가족’, ‘사랑’이라는 키워드를 AI라는 첨단 기술로 전달하고자 한 시도였다”고 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MICE 최신정보를 한눈에 TheBeLT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류현진 아내, 시아버지와
  • 로코퀸의 키스
  • 젠슨황 "러브샷"
  • 수능 D-1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